글번호
32340

이동현 총장, 경인지역대학총장협의회 제27차 정기총회 참석

수정일
2025.10.28
작성자
대외협력실
조회수
108
등록일
2025.10.28

이동현 총장은 지난 10월 24일(금)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경인지역대학총장협의회 제27차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경기도와 인천 지역 4년제 대학 총장들로 구성된 경인지역대학총장협의회가 개최한 이번 총회에는 회장교인 수원대를 비롯해

주관대학인 인하대 등 18개 대학 총장단이 참석했으며,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 활성화와 지역대학 발전 방향을 중심으로

지자체-대학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총회에서는 수도권 대학들이 겪고 있는 역차별 문제 해소를 위해 교육부 장관 면담 추진의 필요성이 제기됐으며,

공동 정책 방향 마련과 RISE 사업의 구체적 추진 방안 및 예산 활용 방안 정리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특히, 데이터 기반의 분석과 근거 중심 접근을 통한 정책 제안의 필요성도 함께 논의됐다.


또한 지자체와 대학 간의 역할 불분명 및 협력 구조 미흡 문제를 지적하며, 체계적인 지자체-대학 협력체계 보완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더불어 향후 중앙 RISE 위원회 관계자를 초청해 예산 배분 및 정책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하자는 제안이 채택됐다.


경인지역대학총장협의회는 지난 2014년 4월 설립돼, 현재 경기도 및 인천 지역 34개 4년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협의회는 지역 고등교육 발전과 대학 간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공동 정책 개발과 교류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 https://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578785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